통풍 초기증상 8가지, 원인, 진단법 한 눈에 알아보기

통풍 초기증상, 원인 소개

오늘은 통풍 초기증상 8가지, 통풍 원인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통풍은 고요산 혈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 질환으로, 초기에는 발작적인 통증과 염증으로 나타납니다. 아래에서 통풍의 초기 증상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요산 수치를 낮추는 것이 통풍 예방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통풍 초기증상 8가지

갑작스러운 관절 통증

통풍의 가장 특징적인 초기 증상은 갑작스러운 관절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주로 관절에서 시작하며 가장 흔히 발목, 발가락, 무릎, 손목 및 손가락의 관절에서 나타납니다. 통증은 갑작스럽게 시작하여 매우 심할 수 있으며, 주로 밤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풍 초기증상

근육 염증

통풍 발작 중에는 관절 주변의 근육도 염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관절 주위의 피부가 붉게 변하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발열과 발적 단순화

통풍 통증이 나타날 때 환자는 발열 및 발적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발열은 체온이 상승하고 발적은 통풍으로 인한 발작에 대한 피부의 과민 반응을 나타냅니다.

저림 현상

관절 주변의 통증 및 염증으로 인해 저림 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통풍이 주변 신경에 압력을 가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풍 초기증상

피부 붉음 증상 및 발열

발작 초기에는 관절 주위의 피부가 붉고 뜨거워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염증 반응으로 인한 것이며, 피부가 빨갛게 변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운동 범위 제한

통풍 통증 발생 시 관절 주위의 염증으로 인해 관절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상 생활 움직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통풍 결절 형성

통풍 발작 후에는 관절 주위에 종창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 종창은 황색 또는 흰색으로 보이며, 통풍의 과정에서 요산 결정이 쌓여 형성됩니다.

발작 지속 시간

통풍 발작은 보통 몇 시간에서 몇 일 동안 지속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작이 나타날 때 의료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 초기증상

통풍의 증상은 매우 통증이 심하며 갑작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 증상을 보시고 통풍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 원인

통풍의 원인은 주로 요산 축적이 과도하게 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소변과 함께 배출되지만 그렇지 못 할 경우 몸 속에 쌓이게 되고 통풍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요산이 쌓여 염증이 생겨, 이것이 지속되면 통풍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통풍 진단 방법

통풍 초기 증상을 인지하고 증상이 발생하면 전문의의 진찰이 가장 우선되어야합니다.

  1. 혈액 검사를 통해 피 속에 요산 수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관절액을 추출하여 그속에 요산 결정이 발생했는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3. 엑스레이나 CT 등을 통해 관절을 촬영하여 통풍 관련 증상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